전기차 집밥 - 집에서 충전 설치 후기(내돈내산)
전기차를 구입하기에 전기차 충전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전기차 집밥이 가능하다면 전기차 이용에 매우 편안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만약 집밥 집에서 전기차 충전이 불가능하다면, 충전을 위해서 충전소에서 대기하고 보내는 시간이 너무 길게 됩니다. 오늘은 전기차 충전을 위해서 한전과 계약하는 방법, 업체를 선별하는 방법 충전 용량, 구매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전기차 설치 모델 선정하기
전기차 집밥 집에서 충전하기를 위해서 모델을 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치는 서울을 중심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 위치 : 서울
- 건물 : 빌라 건물
전기차 집밥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건물주와 협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만약 개인 소유의 건물이거나 빌딩리라는 문제는 훨씬 수월하고 간단합니다.
건물주와 협의가 되었거나, 본인 소요의 건물이라면 전기차 충전을 위한 모델 선정을 잘해야합니다. 전기차를 사용하는 사이트나 사람들 사이에서 그래도 인지도가 있는 충전 업체 중에 애플망고라는 제품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델입니다.
전기차 충전기 충전용량 선정하기
전기차 충전기 용량은 3K, 5K, 7K를 일반적으로 많이 고르고 선택합니다. 많이 사용하는 아이오닉5의 경우에 3K, 5K, 7K로 충전을 하면, 그냥 집밥을 편하게 먹일 수 충전할 수 있는 상황이면, 가능하겠지만, 일정이 급한 분들은 11K로 선택도 가능합니다.
아이오닉 5 동호회같은 곳에서 보면, 11K는 충전 중에 멈추는 일이 발생하는 에러가 있다고 후기도 있어서, 걱정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이 부분은 업데이트를 통해서 해결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망고 충전기 같은 경우에는 11K 모델이 없습니다. 그래서 11K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에코플레이 제품을 많이 선택하기도 합니다.
에코플레이 11K
에코플레이 11K 같은 경우 150만원 내외에 가격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구매 후 설치하기
구매 이후에 기사가 방문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업체에 따라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고, 비용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후 한전에서 전기를 연결합니다. 전기 연결을 위해서는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11K 경우 지역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100만 원 내외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집밥의 경우 아이오닉 5로 11K 충전을 할 경우 대략 소요 시간은 6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충전 속도는 11K 가까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나, 위에도 설명한 것처럼 11K 경우 오류 에러로 제 속도가 중간 이후에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충전 집에서 충전하기 집밥 설치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차 충전을 위한 업체 선정, 용량 선정, 한국전력 한전에 연락하기의 방법을 통해서 집밥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