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 저림 증상 - 당뇨 증상인가요?

〒♶⏝⑆ 2022. 9. 15.

안녕하세요. 다정한 정리씨 입니다. 

오늘은 당뇨와 팔 저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당뇨병이 있으시거나, 당뇨를 관리 중이시거나, 당뇨 전 단계 이신 분들은 집중해서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 팔 저림 증상

 

최근 건강검진 때, 당뇨 바로 전 단계라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탄수화물이나 당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팔이 저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당뇨 증상으로 팔 끝이나, 발 끝쪽이 저리는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 느낌은 마치 팔뚝에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것처럼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혹시 당뇨로 진행이 된 것일까요?

 

당뇨병 검사
당뇨병 검사

 

팔 저림 - 당뇨병 증상인가요?

네, 맞습니다. 팔 저림, 다리 저림도 당뇨병 증상이 맞습니다. 

 

그러나, 모든 팔 저림이 당뇨병 증상은 아닙니다. 팔저림의 원인으로 크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들이 있습니다. 

 

  • 이미 당뇨병으로 진행 되어, 합병증이 왔을 수도 있습니다.
  • 오십견 초기 증상 일 수 있습니다.
  • 목 디스크 문제일 수 있습니다.
  • 손목이나, 팔목을 많이 사용했거나, 운동을 심하게 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등등의 여러가지 원인으로 팔 저림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몸에서 불편하다는, 어딘가 이상하다는 신호를 주었을 때에는 바로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팔 저림 증상 - 당뇨병에 생기는 이유

만약 당뇨병으로 인하여, 팔 끝 저림, 발 끝 저림이 생기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입니다. 

혈액 속에 당이 많아지면, 피가 끈적끈적해집니다. 우리가, 꿀이나 설탕물이 끈적이는 것을 생각해보면 같은 이치입니다. 피가 끈적이다 보면, 혈액 순환이 잘 안 됩니다. 

 

혈액 순환이 잘 안되어서, 팔 끝, 발 끝의 손발 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 손발 저림 치료 방법, 예방 방법

다행히 내가 아직 당뇨병 전 단계로 통보를 받은 상태라면, 지금부터 착실하게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내가 설마 당뇨병에 걸리겠어? 우리 집에는 당뇨병 가족력도 없는데.라고 생각했다가는 1-2년 뒤에는 무조건 당뇨병 확진 판정을 받으실 것입니다. 

 

당뇨 전 단계에서 우선 몸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충분한 휴식을 취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먹는 것을 가려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량을 늘려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 기회가 있을 때, 관리를 잘하셔야 당뇨병으로 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팔 저림도 분명 당뇨병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원인을 진단받으시고, 건강한 삶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