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농수산시장 - 정직한 야채가게
요즘 물가가 많이 비싸서, 이마트에서 뭐하나 사 먹기가 겁납니다. 그리고, 어설픈 재래시장을 방문하면, 이마트 보다 더 비싸게 가격을 부르기도 하니, 재래시장도 아닌 것 같습니다. 좋은 야채 채소를 정직한 가격에 파는 좋은 가게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시장의 인심이라고, 사장님이 정도 많습니다.
구리 농수산시장
구리 농수산시장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에 있는 농수산물 도매시장으로 경기도 북부의 대표적인 도매 시장입니다. 서울특별시의 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이다. 직접 방문해보시면, 큰 규모에 놀라게 됩니다.
구리시와 서울특별시가 합작으로 탄생시켰으며, 1997년에 개장하였다. 시설은 야채 청과물동과 수산물동 및 수산 2동으로 구성되어 있고, 약 4,600명의 상인을 포함해 20,000여 명이 일하고 있습니다.
청과물과 수산물 시장으로 크게 나눠있으며, 주차장이 부족할 수 없는 정말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위치 :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 136번 길 90
- 주차 요금 : 30분까지는 무료이고, 2시간까지는 1000원입니다.
수산물 매장
수산물 매장에 주 판매는 킹크랩과 대게입니다. 봄철에는 알배기 주꾸미도 있습니다. 가을에는 대하를 판매합니다. 가격은 그렇게 저렴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것저것 조개류를 챙겨주는 맛에 가끔 이용합니다.
청과물 매장 - 남원 농산
제가 가장 애정 하는 청과물 매장입니다. 이곳저곳도 다녀봤지만, 도매로 사는 인원이나, 업자들에게는 시세대로 받지만, 소매로 구입하는 인원이나, 잘 모르는 인원에게는 덤탱이를 쓰게 하는 가게도 여럿 보았습니다.
그러나, 남원 농산은 참 정직하게 장사하신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오히려 사장님하고 인사하고, 얼굴 도장 찍고 지내면, 이것 저것 많이 챙겨주시기도 합니다. 여름에 방문하면, 냉장고에서 아이스크림을 꺼내서 주실 때도 있을 정도입니다.
- 정직한 가격
- 다정한 인심
모든 채소류가 신선합니다. 2년 넘게 매주 방문해서 구입해 먹고 있지만, 시든 채소류를 파신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먹을 수는 있는데,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것은, 다른 것을 살 때 그냥 껴주기도 하십니다.
봄철이라고 참나물과 두릅이 나와 있습니다.
인근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면, 좋은 야채를 좋은 가격에 구입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수산물 가게를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