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지텍 아이패드 프로 콤포터치 AS 받는 방법 - 실사용기

〒♶⏝⑆ 2023. 5. 26.

저는 입력기에 대한 여러 애착이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절에는 노트와 펜을 더 좋은 것 - 더 잘 써지고, 편한 것을 사용하기 위해서 정보를 모으고, 해외직구를 하기도 했었고요. 디지털로 넘어오면서부터는 키보드와 마우스 트랙패드를 두루두루 돌아다니며 써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아이패드 입력장치인 매직키보드와 그의 써드파티 로지텍 콤보터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로지텍 아이패드 프로용 콤보터치 AS 받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보도록 할게요. 

 

아이패드 - 매직키보드 조합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조합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조합

저는 아이패드 + 매직키보드 조합을 벌써 3번이나 샀다가 팔았다가 했는데요. 그만큼 계륵같은 존재이기도 하고요. 그만큼 만족스러운 제품이 도 합니다. 이것이 어떤 말인지는 아마 실사용 중인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 매직키보드 그 자체로 만족!

네, 그렇습니다. 매직키보드는 만듬새가 아주 대단합니다. 그 어떤 제품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대단함(제품에 대한 존경심까지 생길 정도)이 있는 제품입니다. 

 

키보드 - 키감이 정말 좋은 키보드입니다. 제가 고가의 키보드부터 커스텀 키보드까지 두루 사용해본 결과, 매직키보드는 완전 최고의 키감이다 이런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 높이의 이 정도 가격에서 이 정도 키감이라니.. 정말 가성비로 따져도, 잘 만든 키보드가 맞습니다. 키감도 좋고요. 내구성도 만족스러울 정도입니다.

 

트랙패드 - 맥북트랙패드와 비교해도 성능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는 트랙패드입니다. 반응 속도도 좋고, 오류도 없고요. 터치가 씹히거나 튕기는 일도 거의 없습니다. 실제 맥북을 사용하면서, 일반 마우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모든 업무를 보는데요. 매직키보드의 트랙패드 또한 일반 마우스나 심지어 화면에 터치할 일도 거의 없을 정도로 트랙패드만으로 모든 작업이 가능할 정도로 반응성이 좋았습니다. 

 

매직키보드를 품기엔 너무 부족한 아이패드 ㅠ - ㅠ

그렇습니다. 매직키보드는 죄가 없었습니다. 제가 3번이나 샀다 팔았다 했었던 이유는, 매직키보드의 문제가 아닌 아이패드, 정확하게는 아이패드 OS 로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간단한 문서작업, 메신져 입력, 일기 작성 등등의 모든 작업은 무난 무난하게 되지만요. 조금만 복잡한(절대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작업이 아니고요. OS의 자유도의 문제입니다.) 작업을 하려고 하면, 일이 너무 복잡해지고, 또 할 수 없는 작업도 많습니다.

 

그냥, 이럴바에는 노트북(맥북)을 켜서 작업을 하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그리고, 편합니다. ㅠ

 

그렇다고, 아이패드 + 매직키보드 조합이 무게 부분에서 강점이 있느냐? 그것도 그렇지 않습니다. 가볍지도 않고요. 내구성도 좋지 않아서, 편하게 가지고 다니는 작업용 기기는 절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이 아이패드용 매직키보드를 참 아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 로지텍 콤보터치를 사용할 일이 있어서, 몇 달 사용을 해보고, 그 후기와 AS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 로지텍 콤보터치

매직키보드 대비 최고의 장점 - 가격과 따로 분리 할 수 있다는 편의성에 있습니다.

 

가격

로지텍 아이패드 콤포터치
로지텍 아이패드 콤포터치

우선 정가를 기준으로 하면 로지텍 제품이 매직키보드의 약 70% 정도의 가격이면 구입 가능합니다. 혹시, 미개봉 중고나, 가끔 뜨는 뽐뿌 같은 사이트의 아마존 특가 같은 제품으로 구입을 하면 매직키보드 대비 약  50%, 그러니까 절반의 가격이면 구입이 가능하나 것이죠.

 

우선 가격에서 부담이 줄어드니 편하게 막 굴리면서 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말하는 마감부분은 저는 만족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정품 매지키보드의 그것에 비할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 마감이면 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서피스처럼 사용 - 장점이자 단점

키보드와 본체가 분리가 되니, 서피스처럼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은 참으로 큰 장점이었습니다. 키보드 작업을 매번하는 것은 아니, 특히 누워서 미디어를 감상하거나, 화장실에 가져가거나 할 때는, 무척이나 편하게 사용을 했습니다.

 

그러나, 매직키보드와 달리 뒤에 추가 공간이 있어야, 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 작은 데스크나 커피숍에서 작업을 할 때는 매직키보드 대비 아쉽고,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지텍 아이패드 콤포터치
로지텍 아이패드 콤포터치

 

로지텍 아이패드 프로 콤보터치 AS 신청 방법

02-3143-9429 로지텍 아이패드 프로 콤보터치 AS 신청 전화번호입니다. 저는 접지부분에 이상인지 가끔씩 접지가 붙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더니, 점차 그 빈도가 심해지고, 결국 어떻게 해도 접지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로지텍  AS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우선 전화상담으로 AS 신청을 진행할 수있습니다. AS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 중에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 방문 접수
  • 전화 접수 후 - 택배 신청

 

저는 아무래도 직장의 문제로 직접 방문은 어려울 것 같아 택배 신청으로 진행을 했는데요. 다행히 배송비는 처음에 보낼 때 : 고객 부담, 다시 수리 제품을 보내줄 때 : 로지텍 부담이었습니다. 

 

제품을 보낼 때는, 이름, 주소, 상세 증상, 구입 영수증 등을 동봉해야 하는데요. 만일 구입 영수증이 없다면, 이 부분은 안내원과 상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AS는 보증 기간 내에는 대부분 그냥 새제품으로 보내주는 것 같더라고요. 전에 키보드나, 마우스도 새 제품으로 보내주더니, 이번에 콤보터치 제품도 완전히 새 제품으로 보내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만일 AS 기간이 끝난 후라면, 아마도, AS 자체가 없다고 생각하고 버려야 하지 않을까하는 걱정도 들었지만요. 보증 기간 내에는 우선 만족스러운 교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