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매직키보드, 나는 왜 버렸나?
아이패드는 나에게 미디어 소비용이자, 업무를 도와주는 생산의 보조 도구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패드를 항상 가지고 다닙니다. 아이패드를 더 잘 사용하기 위해서, 매직키보드를 구입을 했고, 지금까지 사용해본 어떤 액세서리보다 최고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오늘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를 중고로 처분하고 왔습니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는 어떤 만족감과 아쉬움을 주는 제품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는 왜 존재하는가?
아이패드는 저에게 최고의 미디어 소비용이자, 생산성의 도구입니다. 메모를 위한 도구이자, 정리를 위한 도구입니다. 또한 자료를 찾고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도구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아이패드와 함께 주변 액세서리도 저에겐 매우 중요했습니다. 제가 처음 애플 제품을 좋아하게 된 이유는 '보기에 아름답다.'였습니다. 애플 제품은 디자인적으로 상당한 만족감을 줍니다. 또한, 애플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아름다움보다는 그 사용성에 더욱 감탄을 하게 됩니다.
잡스 옹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사용하며, 만족할 제품을 만듭니다." 창작자가 또 다른 창자자를 위해 만드는 제품이라는 것에 그 철학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제품이 바로 애플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가 애플 제품을 사용할 때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애플에서 재공하는 액세서리입니다. 애플이 만든 제품을 더욱 빛나며,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만들어주는 액세서리가 너무 많기 때문에 그렇습니다.(물론, 가격과 내구성은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제가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생산성을 위해 늘 주변에 타이핑을 위한 키보드가 근처에 있어야 했습니다. 또한 필기를 위한 펜슬이 주변에 있어야 업무의 효율이 높아졌습니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는 나에게 최고의 미디어 소비용 거치대이자, 생산성을 높여주는 아이패드에 꼭 맞는 입력도구였습니다. 그리고, 가격 또한 그렇게 비싸다고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이 경우는 아이패드가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 한합니다.) 아이패드가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2년 동안, 3만 원에 4번까지 리퍼가 가능합니다. 요즘 케이스나 필름류도 2만 원 정도 하는 판에 3만 원이면 새 키보드로 받을 수 있느니, 오히려 싸다고까지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를 만족하며 사용하던 제가 왜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를 처분해버렸을까요? 이 이야기를 통해 매직키보드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이패드는 결국 맥북에 비해서 생산성이 부족합니다.
네 소제목에도 적었듯이 제가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를 처분한 이유는 매직키보드에 있지 않습니다. 아이패드의 한계 때문이었습니다. 키보드는 결국 생산성을 올려주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아이패드는 생산성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가 맥북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두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다 보니 두 기기를 비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맥북과 아이패드를 늘 함께 가지고 다녀야 하는 입장에서 부피와 무게의 부담감이 늘 있었습니다.
만약 '아이패드 + 매직키보드' 이 두 조합만을 놓고 본다면, 최고의 조합입니다. 그러나, '맥북 + 아이패드 + 매직키보드'이렇게 조합을 하면, 아이패드가 오히려 그 빛을 잃고 맙니다.
맥북와 아이패드, 유니버설 컨트롤로 하나가 되다.
이번 애플의 IOS/IPAD OS 15.4 업데이트를 통해, 맥북과 아이패드는 하나가 되었습니다. 맥북 옆에 아이패드를 세워두면 둘은 하나가 됩니다. 맥북의 키보드와 트랙패드로 컨트롤이 가능하게 됩니다. 더 나아가 자료를 가져다가 붙여 넣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완벽한 생산성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맥북을 옆에다 두고 아이패드만 들고 잠시 다른 곳을 이동할 때도, 아이패드는 다시 아이패드만의 가치로서 더욱 빛나게 되었습니다.
다시 아이패드와 맥북의 가치가 2배, 3배 빛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는 분명 좋은 기계입니다. 그 자체로 너무 훌륭하며,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IPAD OS의 대폭적인 수정이 있어야, '생산성'도구라는 측면에서는 더욱 쓸모가 있어질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는
추천 : 맥북 없음, 아이패드로만 모든 작업이 가능한 환경임
비추천 : 맥북 있음, 맥북 + 아이패드 항상 함께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분
혹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본인의 사용성을 고민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맥북과 함께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