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카드 -인터넷으로 사면 어떨까?(알리익스프레스 중국)
요즘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포켓몬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포켓몬 빵, 포켓몬 띠부띠부실 등등 가는 곳마다 매진이라 구입하기도 어렵죠. 심지어 당근 마켓에 보면 포켓몬 빵을 구해서, 높은 가격으로 파는 사람들도 상당하게 많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정말 창조 경제입니다.)
몇 주 전에 아이와 함께 포켓몬 카드를 구입하기 위해 동네 문구점을 3곳이나 돌았는데요. 모두 매진되어서 살 수 없더군요. 돈 주고 이런 카드를 사는 것도 솔직히 돈 아까운데, 돈이 있어도 구입할 수 없다는 것이 아이러니하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 구글, 네이버를 찾아보았더니, 역시나 있더군요. 그런데, 가격이 별로 좋지가 않았습니다. 그때 문득 어떤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거 어차피 다 중국에서 만들 텐데.. 그러면,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 다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죠
그래서, 중국 알리 익스프레스를 찾아보니 역시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약 10일 걸려서 받은 카드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에서 온 포켓몬 카드 - 퀄리티(GOOD)
카드 상자(케이스)입니다. 생각한 것보다 종이의 두께나 재질이 상당히 좋아서 놀랬습니다.
객관적으로 비교하자면, 정품 카드보다 저는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온 포켓몬 카드의 퀄리티가 훨씬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미 집에 상당히 많은 포켓몬 카드가 있어서, 정품과 가품 비교를 할 수 있었는데요. 정품이라는 이점만 없으면, 솔직히 저는 중국산 카드를 사겠습니다. 예쁘기도 더 예쁘고요. 카드고 두꺼워서 구겨지지도 않았습니다.
중국 산 - 포켓몬 카드 소개
리자몽 카드입니다. 아마 실제 정품에는 없는 디자인 인 것 같습니다. 중국산 포켓몬 카드의 아쉬운 점은 정품과 디자인이 너무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포켓몬 카드를 잘 모르는 어른에 입장에서는 '어? 이 카드가 더 멋있는데'입니다. ㅎ 그리고, 저희 집 아이들도, 카드가 황금 카드고 반짝거리니 더 멋지고 좋다고 합니다.
한 가지 문제는 나중에 친구들과 함께 놀 때는 이런 카드는 멋지기는 하지만, 친구들이 놀이에는 껴주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뭔가 짝퉁이라고 놀림을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니, 친구들과는 그렇게 놀지 말라고, 잘 알려줘야 할 뭔가 불쌍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카드 뒷면도요. 정품 포켓몬 카드보다 훨씬 멋지고 좋습니다. 진짜 멋지지 않나요? 제 신용카드도 이런 디자인이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피카추 메가 버전입니다. 너무너무 귀엽습니다. 그리고, HP가 610이라니요.. 이건 너무 사기 캐릭터 아닌가요? 메가 피카추 암파로스인가요?
포켓몬 카드 중에서도 인기 모델인 자시안 입니다. 자시안을 이렇게 황금카드 버전으로 보게 되니, 정말 멋집니다. 그러나, 슬프게도, 이 카드도 친구들과 배틀은 할 수 없겠죠?
그냥, 아직 아이들이 어리니까, 멋진 카드 있다. 이런 용으로만 사용하고요. 또 친구들에게 선물로 인심 쓰듯이 나눠주는 용으로만 사용하라고 했습니다.
그래도, 한 번에 이렇게 카드가 많이 생기니 너무 좋아합니다.
중국 알리익스프레스 - 포켓몬 카드 - 가격
한 상자에 4000원 정도 했습니다. 그리고, 한 상자에 대략 40장 정도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은 정말 아름답고, 저렴하지 않나요? 저도 아이들도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포켓몬 카드 뮤와 뮤투 카드 입니다. 멋있죠 ~?
사진은 많이 찍어뒀는데요. 공유하려고 정리하다 보니 또 하나의 단점이 보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캐릭터의 숫자가 적다는 것입니다. 거의 같은 캐릭터가 반복되더군요.
아마 인기 있는 캐릭터들을 위주로 넣어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골드카드와 블랙카드 두 종류를 구입했는데요.
두 카드가 색만 다르고요. 프린트된 캐릭터와 모양이 완전히 같습니다. 이런 점은 많이 아쉽더라고요.
우선 국내 문구점에서 포켓몬 카드를 구입하려 해도 물량이 없어서, 구입할 수 없어 인터넷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카드의 퀄리티나, 디자인이 모두 만족스러웠는데요.
만약 아이가 크거나, 주변 친구들이 이런 것을 잘 아는 상황이면, 이 카드로는 오히려 아이가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아이가 어린데, 이런 카드에 돈을 쓰는 것이 아깝다는 저 같은 입장에서는 아이도 만족하고, 저도 만족스러운 구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