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양주 양병원 건강검진센터

〒♶⏝⑆ 2021. 4. 16.


작년 코로나로 건강검진을 못 받아서
국민 건강보험 공단에 전화, 통화중이라 계속 실패하다가 

겨우 연결되어서 건강검진 연장신청 했어요. (올해 6월달까지 연장)

 

# 대표 전화는 계속 통화중으로 아에 연결이 안 되더라구요. 

시 지사 사무실 전화번호를 구글 검색해서 연결했어요.

 

전 건강검진 병원으로는 주차도 복잡하지 않고, 깔끔하고 

또 후딱 끝난다고 해서 남양주 양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받기로 했어요.

 

남양주 양병원은 남양주시 금곡동에 있는 검진센터로 본관과 건강검진센터 2개 건물이 있는데요, 전 무엇보다 주차장이 넓어서 좋더라구요. 어디 이동할땐 꼭 주차하기 쉬운지 무료인지 확인하는데, 양병원 건강검진센터는 주차자리 넓고 초보도 주차 가능할 정도로 자리도 많아요. 그리고 병원 이용 시 주차는 무료이구요 

 

양병원 건강검신센터는 홍유릉 문화공원 맞은편에 있어요. 그리고 바로 앞은 이석영광장 & REMEMBER 1910이 생겼어요!!

저는 이날 건강검진 후 요즘 정말 핫하다는 이석영광장 & REMEMBER 1910 

베이커리씨어터 이석영 광장점을 갔다왔는데요

무료니까 꼭 들려보셔요. 너무 너무 좋아요. 물론 빵은 돈주고 사셔야합니다.ㅋㅋ

 

 

 

 

 

미리 양병원에 들려서 검사지 작성 후
예약하고 검진받았어요.

 

건강검진 예약 전화번호

031-590-9000

 

 

양병원 건강검진센터 건강검진 주의사항

 

건강 검진 전날 저녁은 과식하거나 기름진 식사는 삼가, 저녁 8시부터 공복상태 유지 (커피나 음료는 당 수치에 영향미칠수 있어서 섭취하지 마라고 하더라구요) 

물은 검진 전날 밤 12시까지 가능하다고 해서 11시반까지 물 마셨어요ㅋ (새벽에 중간에 깨서 물을 꼭 마시는 편이라서요;)

 

 

양병원 건강검진센터 검진프로그램

 

양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아래 2번 3번 4번 8번 9번 5번 순서대로 진행했어요.

 

 


탈의실서 상의 옷 갈아입고

 

 

 

 

기초검사실로 가서
혈압 재고 시력검사 키,무게,허리 둘레 체크, 청력검사

 

 


문진상담실서는 그냥
술,담배 안하니 좋은데 운동 안 한다고
운동하라고 하심ㅋ

 

 

구강검진실에서는 
충치는 없고 스케일링 언제 했냐고 물어보셔서,

1년 넘었다고 하니 스케일링 하라고 하셨어요ㅋ 

 

 

근데 구강검진은 끝나고 결과지를 받았는데 지주질환 경증, 종합 판정 주의 충지가 없는데 왜 이런가 싶어서 선생님께 다시 문의 드렸더니 

스케일링한지 1년 지났다면 이렇게 작성한다고;; 스케일링 받으라고 하시더라구요ㅋ

 

 

2층으로 이동하여 영상의학과 가서 엑스레이 촬영하고 

 

 

산부인과로 이동 , 다른 검사는 대기 시간 오래지 않았는데 산부인과에서 대기 하는 시간이 좀 있었어요.

 

 

자궁경부암 검사하는데 불편한 진료지만

선생님이 굉장히 젠틀하시고, 긴장 풀 수 있게 부드럽게 계속 말씀해주시면서 금방 끝났어요. 

 

 

 

마지막으로 팔에 피뽑고ㅋㅋ 소변을 종이컵에^^; 그럼 끝이 납니다. 화장실도 깔끔해요.

 

 

 

영양상담실도 있던데, 그 앞에 이렇게 하루 식단을 모형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양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건강검진받는 사람들이 꽤 있었지만

전 평일 오전 기본 검진만 약 1시간 정도 걸렸고,

남성분들은 30-40분이면 끝날 듯 해요. 
결과는 2주 정도 뒤 집으로 결과지 우편 보내 준다고 해요

 

내부도 깨끗하고 검진 후 주위 환경이 힐링되는 장소로 너무 좋기에 (홍유릉, 베이커리씨어터 이석영광장점) 

건강검진은 양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하시고 조용한 곳에서 휴식 취하셔요.

댓글